생리혈 덩어리가 위험할 수도 있어요.
생리는 여성이라면 매달 하지 않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신체 현상 중 하나입니다. 매달 꾸준히 하는 것 중 하나인데 달마다 어떤 건강 상태냐에 따라 증상에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가 컨디션 불량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이는 일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리혈 덩어리가 발생한 경우는 반드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혈 덩어리, 덩어리가 나타납니다.
생리혈 덩어리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생리 초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자궁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야기될 수도 있고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뒤엉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질환으로 나타날 경우 지속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꼭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생리혈 덩어리, 생리 초기
생리 초기에도 생리혈 덩어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5cm 이하의 크기로 생리 중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출혈이 밖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오래 자궁 속에 머물다 한꺼번에 나타날 경우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생리혈 덩어리, 자궁 질환생리혈 덩어리는 자궁 근종이라고 하는 질병에 의해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을 거의 형성하고 있는 평활근에 나타나는 양성종양으로 자궁 내 위치에 따라 장막하, 점막하, 근층내근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성의 자궁 건강은 물론 임신까지 영향을 주는 질병으로 오래 방치하면 좋지 않은 질병입니다.생리혈 덩어리, 호르몬 불균형호르몬에 불균형이 생긴 경우에도 생리혈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환경호르몬, 불규칙한 식생활, 체지방 과다, 스트레스, 피로, 급격한 다이어트 등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생활습관만 바로잡고 체중을 정상으로 되돌릴 경우 생리혈 덩어리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생리혈 덩어리, 혈행 장애혈액순환이 안 좋을 때도 생리혈 덩어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복부냉증 등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도 생리가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 평소 복부를 따뜻하게 해서 손발이 차가워지지 않게 해주면 생리혈 덩어리를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생리혈 덩어리,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대부분 질환에 의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환으로 인해 나타날 경우 오래 방치하면 건강에도 좋지 않고 통증을 초래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자궁 자체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치료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