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스크 셋업하는 사람입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셔터 소리가 신경 쓰이거나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 사진을 찍고 싶은데 찰칵 소리 때문에 주목받는 게 싫은 분들이 계실 거예요. 그럴 때, 아이폰 카메라의 무음 설정을 해 두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iOS 구버전에서는 단축어를 통해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그 방법이 막히게 되어 세 가지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라이브포토활성화
첫번째방법은소리가조금나지만셔터소리보다는소리가작고찰칵!보는것보다자란! 라는 차분한 소리를 들려주는 라이브 포토 기능입니다. 아이폰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원형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해줍니다.
원형 버튼을 활성화하면 라이브 포토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소리가 작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해소가 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소리를 끄고 싶다면 두 번째, 세 번째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동영상 캡처
두 번째 방법은 동영상 촬영 중에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카메라 기본 앱에서 비디오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비디오 촬영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흰색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촬영 중 원하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앱 활용
세 번째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는 스노우 앱을 이용하면 아이폰 카메라의 무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앱을 실행하고 바로 촬영을 버튼을 눌러주면 아무 소리도 나지 않고 무음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앱은 유료 회원 가입을 권장하지만 저는 모두 닫고 촬영을 합니다. 필터나 AI 기능을 사용하면 더 멋지고 예쁜 사진 결과물이 나오는데, 후보정을 통해 충분히 비슷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카메라의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 세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단축어를 활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다른 방법으로 우회하여 무음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마지막 방법인 스노우 앱으로 촬영하면 완전히 소음을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