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브이 바지 주문은 4~5일 전에 예약을 하면 되고, 만약 방문이 어려울 경우 퀵으로 보내준다고 했습니다.공헌요리 잘하는 곳을 이렇게 알 수 있어서 너무 든든해요.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중이라 믿고 맡길 수 있었습니다.정성껏 담은 모습을 보면서 받는 기쁨뿐만 아니라 주는 기쁨까지 커지거든요.
![]()
또 신부바지 뿐만 아니라 폐백요리나 집들이요리, 버스 전세요리도 전문으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필요한 것들에 대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
신혼여행 후에 많이 하신다고 하네요, 신혼여행 반찬도 고르셨는데.형형색색의 보자기로 골고루 포장해 주었어요.같은 음식이라도 이렇게 담으면 더 튀는 모습이 들어요.
![]()
그리고 최상의 고기, 생선, 과일, 떡, 전으로 유명한 5개 업소에서 각각의 전문 분야의 아이템으로 책임지고 만든다고 하니 든든합니다.기존 과일바구니보다 실제로는 더 풍성하게 해준다는 말도 있네요.
해물찜, 전복·새하찜, 생선찜, 굴비, 홍어무침, 한우갈비찜, 장어구이, 구절판, 모듬전, 신행반찬 5종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게다가 과일 바구니와 정육 모듬, 종합 떡과 수제 한과까지 한 곳에서 준비해 주니 그만큼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겠네요.
대치역 3번 출구에서 국민은행 방향으로 온 후 은마종합상가 5번 출입구로 내려가 보니 한결 찾기 쉬웠어요.뭐 다른 쪽으로 가셔도 되고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212 전화 : 02-539-5775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구매영수증 확인시 1시간 30분 무료주차가 가능하였습니다.은마상가 지하 A블록 7-1호에 위치했는데 제가 지름길을 찾았거든요.
![]()
은마이바지 종가집 전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212 은마상가 지하A블록 7-1호
원래 이렇게 부침개를 비롯해서 반찬류를 만들어서 판매를 했는데 단골손님이 늘어서 음식 솜씨가 좋다는 게 소문이 났고, 이 바지나 집들이 혹은 제사음식 등을 주문하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전설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셨거든요.

원래 음식 맛이 좋아서 담는 멋이 좋다고 소문이 나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지금은 전문적이고 프로페셔널하게 강남 최고의 공헌 요리 전문점이 되어 저도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제가 가는 것을 알고 빈이가 육전을 사오라고 부탁했어요.저희 집에서는 한번 오기에는 거리가 꽤 있어서 나갔을 때 싸게 구입해서 가야 하거든요.

도착했는데 부침개를 굽고 계셔서 고소한 냄새가 났어요.전문가분들이라 금방 소쿠리에 가득 찬 부침개를 보내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깔끔하고 맛있게 만들어내 시선을 끌게 됩니다.몇 년 전에 여기서 육전을 사준 기억이 나는데 다른 어디서 먹었던 것보다 최고로 맛있다고 해서 웃음이 나왔습니다.입맛이 확실히 살아있는 것 같아서.은쌀바지 종가집전은 강남에서 공헌요리를 잘하는 곳입니다.최상의 신선한 재료로 친정어머니의 정성을 담아 4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거든요.하나라도 낭비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친정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요리로 만들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그게 사실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미리 해본 지인들의 입소문을 통해서 알아보는 게 실패하지 않는 노하우가 되거든요.기존분 사진이 있어서 하나하나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어떤 구성으로 세트를 맞출지 솔직히 고민했어요.각자 본인들이 생각한 적정 수준에서 정성을 담은 재료로 최상의 준비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제가 상담을 받아보니 처음이라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부담없이 꼼꼼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결혼을 하면서 준비할 것이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궁금했던 것은 다름이 아니라 기여 요리 관련으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모든 게 처음이라 낯설기 때문에 여기저기 지인분들께 물어보시면서 정성껏 신부가 바지를 준비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다른 곳보다 더 잘하는 곳을 추천받아 가게 됩니다.8년 전 가격표라고 해서 그동안 계속 이 가격에 판매가 됐는데 지금은 워낙 재료 가격이 올라서 변동이 됐다고 합니다.해물찜과 갈비찜이 들어간 메뉴의 가격이 오른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신부가 바지 음식을 이렇게 세트에 맞추면 돼요.저희 집도 경상도라서 연회나 제사가 있을 때는 항상 문어를 준비하는데 역시 문어가 들어가면 더 화려한 느낌이 들었습니다.메뉴라고 하면 되나요?사진과 가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제가 방문한 날짜를 기준으로 가격 변동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